기사검색

더불어민주당 안양시 동안구을 대학생 및 청년위원회 발대식 마쳐

‘이재정 국회의원과 함께 하는 청춘발전SHOW’통해 이야기나눠...

가 -가 +

문학모
기사입력 2019/10/15 [16:41]

▲더불어민주당 안양시 동안구을 지역위원회의 대학생위원회 및 청년위원회의 공동발대식


[문학모 기자] 지난 13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안양시 동안구을 지역위원회의 대학생위원회 및 청년위원회의 공동발대식이 열렸다.

 

이날발대식에 참석한 이재정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발대식이 청년의 정치참여가 당연하게 느껴지는 사회적  인식변화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민수 대학생위원장과 김도현 청년위원장은   각각 ‘20대는 더 이상 뒤에 머물러 있는 세대가 아니라 변화를 주도하고 시대를 이끌어 나갈 세대’라는 점과 ‘청년이 우리사회의 주체로 바로 서기 위해 지역사회 안에서 세대의 가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발대식을 주관한 대학생위원회 및 청년위원회는 출범선언문을 통해 민주이념 계승, 청년의   사회적 기회 비용 확충, 안양과 청년 곁에 든든한 정당으로 성장하여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이바지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어진 ‘이재정 국회의원과 함께 하는 청춘발전SHOW’에서는 대학생 및 청년들이 직접 마련한 질문에 대해 이재정 의원이 답변하는 시간으로, 청년 정치의 필요성, 워킹맘의 고충, 국회의원으로서의 일상 등의 이야기가 오갔다.

▲‘이재정 국회의원과 함께 하는 청춘발전SHOW’  모습  

 

이재정 의원은 "흔히들 ‘청년이 미래’라고 말하지만 정작 청년들은 현실을 살고있다"며,   "그동안 ‘안양청춘 국회발전소’등을 통해 청년의 정치참여를 강조해온 만큼, 오늘 발대식이 청년이 안양 정치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들의 고민이 국회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