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서산시 2019년 충청남도 민원행정 우수시책 1위 선정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전면 확대 사업’ 충남최고

가 -가 +

관리자
기사입력 2019/10/22 [07:58]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충남도에서 15개 시·군의 민원제도 시책 16건에 대해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한 결과 서산시의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전면 확대 사업’이 2019년 충청남도 민원행정 우수시책 1위에 선정됐다.
 
서산시가 민원인들의 서류 발급 편의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전면 확대 사업’은 기존 시청 종합민원실과 해미면, 동문1·2동에서 운영하던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을 1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확대하는 사업이다.
 
또한 날씨와 기온에 영향을 많이 받는 무인민원발급기 발급환경 개선을 통해 발급 오류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재배치 공사를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한현교 민원봉사과장은 “언제, 어디서든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공사를 추진하고, 내년 1월부터 24시간 운영 서비스 개시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신규 전입 시민의 빠른 정착을 위해 서산시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짜임새 있게 구성한 ‘왔어유? 서산’을 전입시민들에게 제공하고, 목요 야간민원실,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시행 등 시민중심의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