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준법지원센터, 2019.『학교 밖 보호관찰 청소년 힐링 캠프」열어

나를 표현하고 세상과 소통하라 I AM 캠프

가 -가 +

관리자
기사입력 2019/11/12 [14:38]

  

▲  힐링캠프 참여활동 모습


 천안준법지원센터(소장 이영호)는 지난 11일(월)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학교 밖 보호관찰 청소년, 충남 청소년 드림센터 멘토위원, 프로그램 전문강사, 직원 등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힐링 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폭력적인 인터넷 게임 등 비생산적인 활동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학교 밖 보호관찰 소년들에게 열린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다함께 어우러지는 공감과 캠프의 장을 마련하여 사회적응 역량향상 회복과 재범방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김 모(남, 17세)군은 “학교를 중단하고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에만 몰입하여 상당한 시간을 보냈는데, 동료들과 체험 캠프활동에 참가하면서 서로 간에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 타인의 소중함도 깨닫게 되었으며, 앞으로 올바른 의사소통으로 가족들과 관계 회복이 기대된다며, 좋은 프로그램을 추천해준 천안준법지원센터에 감사하다.”는 소감도 밝혔다.  


  한편 이영호 천안준법지원센터 소장은 “감수성이 예민한 정신적 방황기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열린 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재범 방지는 물론 이들이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