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19 의왕!‘청년 채용·직무 페스티벌’26일 개최

시청 대회의실, 현장면접·직무컨설팅 등 다양한 행사 마련

가 -가 +

신부경
기사입력 2019/11/20 [12:37]

 

 [신부경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 의왕!‘청년 채용·직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청년 구인기업 14개 업체가 참가하며, 현장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가해 구직자 면접을 통해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또한, 이력서 및 면접 등의 취업 컨설팅과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맨즈 컨설팅, 퍼스널컬러 컨설팅, 면접 헤어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청년층에서 선호하는 6개의 주요직무에 대해 전·현직실무자가 직접 해당직무에 대한 생생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직무 컨설팅은 공기업(일반, 기술), 인사/총무, IT, 생산/품질, 재무/회계, 영업/마케팅 등 청년 취업이 주로 이루어지는 6개 주요 직무를 대상으로 한다.


이와 함께,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NCS채용 트렌드와 취업전략에 대한 특강도 진행되며, 특강은 1시간 30분씩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노은래 시 일자리과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기회와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관내·외 구직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시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