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의왕시, 마을만들기 사업 활동 참여 공모

다양한 마을만들기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 회복

가 -가 +

신부경
기사입력 2020/01/17 [10:13]

 의왕시  ‘2020년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과 ‘동네한바퀴(마을만들기 축제) 공모사업’을 20일 부터 진행


 [신부경 기자] 의왕시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 간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건강한 지역문화를 조성하고자 ‘2020년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과 ‘동네한바퀴(마을만들기 축제) 공모사업’을 20일 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주민모임, 소모임 활동 등을 통해 공동체를 형성해가는 과정과 공간조성(리모델링) 활동을 지원하는‘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의 접수기간은 다음달 20일까지이고, 축제를 매개로 한 이웃친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동네한바퀴 공모’사업은 다음달 13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각 사업은 의왕시에 주소를 두었거나, 생활권을 둔 주민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공모유형과 활동내용에 따라 사업비 3백만원에서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공모기간 동안 시청 도시재생과 사무실에 전문 코디네이터가 상주하여 해당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컨설팅과 서류작성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접수 완료 후에는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모임을 선정할 예정이다.

 

  구홍서 도시재생과장은 “내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 생활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을 변화시켜 나가는 다양한 시도들이 다양한 마을 만들기 활동을 통해 이뤄 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마을만들기 공모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청 도시재생과(031-345-2938~9)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