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보령시,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사업 공개모집

28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동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해

가 -가 +

김헌규
기사입력 2020/01/28 [09:28]

  지난해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사업 성과공유회 장면


보령시는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업을 발굴 ․ 육성하여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동지역 일원에서 도시재생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 및 마을에 대한 관심과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1개 사업당 3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참가 자격은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로 주민의 경우 사업 대상지역 거주 주민 및 생활권자, 단체는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등 도시재생 관련 비영리 단체이어야 한다.


지원액은 대부분 프로그램비로 사용되어야 하고, 임대료, 인건비 등 단체 운영비와 시설비 등 자본적 경비에 대한 지원은 불가하다.


신청은 28일부터 오는 2월 10일까지 동 주민센터 또는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해 지방보조금 지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단체 소개서(단체일 경우), 회의록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 후 사업의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주민참여도, 사업제안자의 유지관리 가능 여부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3월 중 최종 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령시 도시재생지원센터(☎930-3877) 또는 보령시 도시재생과 도시재생정책팀(☎930-3886)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