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서산시, 국민이 제안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 공모

우수제안자 상금지급,3월19일까지 공모

가 -가 +

김헌규
기사입력 2020/02/21 [07:53]

 

서산시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3월 19일까지 실시되며,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겪고 있는 각종 불편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일자리(청년·경력 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등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밀접한 5개 분야다.
 
공모신청은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서산시 홈페이지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전자우편 또는 우편(충청남도 서산시 관아문길1 서산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 생활공감모니터단·주민참여단 등 일반국민과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생규제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10월에 우수과제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면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는 50만 원, 우수 3명에게는 각 30만 원, 장려 16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문구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상생활과 기업현장의 각종 불합리한 규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