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얼쑤’ 사회적협동조합, 고용노동부 장관표창

-2020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 발달장애인 예술단 운영 및 장애인 일자리 제공

가 -가 +

김헌규
기사입력 2020/07/06 [11:07]

 

▲ 천안시 ‘얼쑤’사회적협동조합이 2020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으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사진)  © 김헌규



천안시 ‘얼쑤’사회적협동조합이 2020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으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사회에 부족한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통합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우수 사회적기업을 매년 발굴·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서울시 중구)에서 개최됐다.

 

'얼쑤’사회적협동조합은 2014년 발달장애인 예술단을 창단해 발달장애인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공연과 어르신들이 계시는 곳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등 활발한 공연활동을 해왔다.

 

또 2018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아 발달장애인 9명을 고용해, 발달장애 예술인이라는 직업모델을 제시하고, 사물놀이와 마당극 등의 공연을 통해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창숙 얼쑤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 우수상을 받고 이번 상을 받게 돼서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의 모든 책임과 소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