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시의회,"개원30주년 기념식"가져

-개원 30주년 맞아 분권 시대 준비 각오 다져

가 -가 +

김헌규
기사입력 2021/04/19 [16:57]

 

▲ (천안시의회는 개원30주년을 맞이했다.)  © 김헌규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은 19일 제241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원 30주년 기념식과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황천순 시의장과 현역의원, 의회 사무국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의장 기념사 후 유공의원 표창(유영채 의원, 김철환 의원, 복아영 의원, 이은상 의원), 기념촬영 순으로 이뤄졌다.

▲ (사진 우)부터 유영채 의원, 김철환 의원, 황천순의장, 복아영 의원, 이은상 의원), 기념촬영 순으로 이뤄졌다.  © 김헌규

 

황천순 의장은 기념사에서 “서른 살이 된 천안시의회는 지난 30년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그 입지를 다지며 성장해왔다”고 말하며 “개원 3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30년을 뒤돌아보며 단단하게 다져진 지방자치의 토대위에 앞으로 새롭게 펼쳐질 ‘지방분권’ 시대를 사명감을 가지고 준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황 의장은 기념식 직후 가진 의원간담회에서 “제1대 천안시의회부터제8대에 이르기까지 조례 제정·개정·폐지와 의안처리, 시정질문, 5분발언,행감요구 등 의정활동 통계자료를 통해 제8대 의회가 임기가 아직 1년도 더 남아있음에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가 수치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또 “천안시의회는 민의가 살아 숨 쉬는 역동적인 의회를 지향하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앞으로는 회기뿐 아니라 정책토론회도 시민들이 생방송을 볼 수 있도록 송출하는 등 시민에게 투명성을 높이며 더욱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