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교육지원청,2015 개정교육과정 SW교육 직무연수 실시

2019년부터 초등학교 실과교육에 편성되는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로

가 -가 +

문학모
기사입력 2018/07/30 [11:21]

 
[문학모]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7월 30일부터 천안 관내 초등교사 107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교육과정 필수에 대비한 소프트웨어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2019년부터 초등학교 실과교육에 17시간 이상 편성되는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로 구성됐다.

교사들은 연수를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 지도를 위한 학습 설계 방법과 더불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그리고 평가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교육을 위해 필요한 내용을 직접 체험하고 습득하는 과정을 통해 2015 개정 교육과정 필수화에 대비한 교과 전문성을 신장하게 된다.

특히, 컴퓨터 없이 컴퓨터 과학의 원리와 알고리즘을 학습할 수 있는 놀이 중심의 언플러그드 활동과 학생들이 손쉽게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직접 실습해 봄으로써 소프트웨어 지도에 필요한 지도 능력을 신장에 중점을 두고 연수에 임하고 있다.

허삼복 교육장은 ‘소프트웨어교육은 미래 인재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보편교육으로 컴퓨터의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기반으로 실생활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2019년부터 적용되는 소프트웨어교육 수업 적용 방안을 충분히 모색하고 대비하여 초등학생의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수업이 이루어지는 바탕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