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평택시문화재단, 올해 다양한 장르 전시 개최

사진, 판화, 공예, 일러스트레이션 등 전시 남부·북부문예회관에서 열려

가 -가 +

문학모
기사입력 2021/04/22 [11:32]

 

   평택시문화재단이 전시하는 작품(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 작품)

 [문학모 기자] 평택시문화재단(이사장 정장선)은 올해 국내외 우수전시, 작가 초대전 등 재단 출범 1년을 맞아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2021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한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과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지원금을 확보하여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등 더욱 다채로운 전시를 구성하였다. 

 

  첫 전시는 오는 6월 평택 출신의 유명 사진작가 신미식의 고향에 대한 추억과 회상을 담은 사진 전시 <쑥고개 : 마음 오는 길>로 송탄에 대한 추억과 애정을 사진에 담아 북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전시된다. 8월에는 평택에 거주하는 경기무형문화재 황순희 장인의 작품을 통해 우리나라 자수의 역사와 기법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이어, 9월은 목판에 시대상과 삶의 지혜와 통찰을 담아 조각칼로 새겨온 목판화가 류연복의 초대전시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올해 마지막 기획전시 북유럽 일러스트레이션展 <숲길을 걸으며>는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의 그림책 작가 4명의 생동감 넘치는 원화, 디지털 프린트, 나무부조 페인팅 등을 11월 남부문예회관 전시실에서 선보인다. 

 

 모든 전시는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2m 거리두기 관람, 전시실 내 30인 이하의 전시 관람 안내 등 철저한 방역대책 아래 안전한 전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관련 문의는 평택시문화재단(031-8053-3517)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