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선문대 이희훈 교수, 충남 선관위 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위원 위촉

-위원,총 9명, 정당 추천의 대학교수와 변호사 등 구성

가 -가 +

김헌규
기사입력 2021/06/07 [14:54]

▲ (사진 이희훈 교수)     ©김헌규

선문대학교 이희훈 교수(법·경찰학과)가 지난달 부터 2021년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신규 위촉됐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는 선거여론조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에 설치된 대표적인 선거여론조사 심의 기구다.

 

위원은 총 9명이며, 정당 추천의 대학교수와 변호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희훈 교수는 “헌법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교수로 더불어민주당의 추천으로 신규 위원으로 위촉돼 깊은 사명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수행해 충남 선거여론조사에 대한 객관성과 신뢰성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희훈 교수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정책관계자협의회 위원(자유권), 충청남도 시군의원 선거구획정위원회 위원,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국선변호운영위원, 선문대 지역문화혁신센터 부센터장 등 여러 기관에서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한국공법학회에서 학술장려상(헌법)을, 연세대 대학원에서 사회과학 분야 우수논문상(박사) 등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3년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