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남서울대, 에티오피아 하람베대와 비대면 해외봉사

가 -가 +

김헌규
기사입력 2021/06/16 [10:53]

 

▲ 남서울대학교는 15일 해외봉사활동 협력을 위해 (사)태평양아시아협회와 본교 국제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 김헌규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15일 해외봉사활동 협력을 위해 (사)태평양아시아협회와 본교 국제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남서울대 간호학과는 (사)태평양아시아협회의 ‘2021 WFK PAS 청년봉사단’ 대학 단일팀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재학생 24명과 함께 여름방학 동안 에티오피아 하람베대 간호학과에게 인터넷을 통한 비대면으로 우리나라의 선진 간호학문과 간호기술, 교육과정 등을 전수하기로 했다.

 

간호학과 주세진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모든 국가가 힘들어 하고 있는데, 특히 아프리카는 더욱 심각한 상황이다”며 “비록 비대면으로 하는 봉사활동이지만 고통받고 있는 에티오피아 국민을 간호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태평양아시아협회는 ‘태평양 아시아는 영원한 이웃’ 이라는 기치 아래 1994년 7월 설립하여 미래 주역인 청년을 올바른 국가관과 폭넓은 국제 경험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단체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모닝포스트. All rights reserved.